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세이노의 가르침 (3) 세이노

by readwrote 2023. 10. 20.
반응형

 

[세이노의 가르침(3)] 세이노

 

- 경제 흐름을 알려주는 모든 기사는 정말 놓치지 않는다.

- 내가 집중을 하며 보는 것은 광고이다. 광고는 사회의 단면이고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호주머니를 어떻게 노리고 있는지를 보여주기에 유심히 본다.

- 경제란 다음에 보는 지면은 문화란이다. 문화를 알아야 인간을 이해하고 사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일등석 승객들은 일차적 관심이 경제이며 그래서 돈을 더 번다.

- 시간이 남는다고? 크로노스가 많다는 뜻이다. 닥치는 대로 책을 잃고 배워 나가라. 우선은 지금 하는 일과 관련된 것들을 마스터 하라.

- <아들아! 인생의 지혜를 배워라>

- 쉽고 빠르게 돈을 튀길 수 있는 비법은 없다고 생각하여라

- 나는 멕시코가 외호한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갔는지 닥치는 대로 책을 사서 읽고는 6월부터 암달러를 매입하기 시작했다.

- 일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자기 역량에 달린 것인데

- 수많은 양질의 정보들은 여전히 책에서 얻을 수 있음을 무시하지 마라.

- 나이가 들면 들수록 돈 쓸 곳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 가장 많은 저축을 가장 악착같이 하여야 할 때가 바로 2-30대이다.

- 혼인 비용을 최대로 줄이고 현금을 보유해라.

- 부자로 살고 싶다면 젊은 시절에 철저하게 돈을 움켜쥐어라. 부모가 부자가 아니라면 결혼식도 간소하게 하고 모든 허례허식을 물리쳐라.

- 먼저 몸값을 올려 나가면서 최대한 절약하고 최대한 먼저 모아라. 그러면 먼저 쌓일 것이다.

- 너는 뭘했니, 오 너 말야, 바로 여기서

계속 울고만 있는.

말해 봐. 너는 뭘했니, 너, 바로 여기 있는,

네 젊음을 갖고 뭘했니?

- 개뿔도 내세울 것이 없다면 당연히 거지 수준으로 살면서 시간을 아끼고 능력을 키워 나가며 돈을 모아야 한다.

- 처지에 맞는 공간을 찾아라.

- 미래를 미리 계산하지마라

- 부자가 되지 못하게 만드는 심리를 여러번 집중하여 읽어라.

- 고정된 고소득보다는 소득이 증가하는 상태가 더 낫다.

- 시간을 헛되이 쓰지 않고 책을 지식을 습득하여 삶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때 언제나 나는 뿌듯함과 행복감에 충만하였다.

- 최후에 승자가 된 사람은 동료들과의 동맹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던 사람이었다.

- 당신이 경제적으로 살아남으려면 휴머니즘이 아니라 손익계산서에서 이득이 나와야 한다.

- 부자가 되는 게임의 첫번째 승자는 누가 더 먼저 자기 몸값을 올리고 종잣돈을 손에 쥐는가에 달려있다.

- 계속 전진만 하라. 앞을 바라보되 절대 저 높은 계단 꼭대기 위의 찬란한 태양빛을 성급히 ㅊ자지 말라.

- 보잘것 없어 보이는 1인치 전진을 위하여 오늘 외롭게 최선을 다하는 힘이 바로 성공의 원동력이다.

- 일을 효율적으로 남들보다 더 잘하게 되면 세상에서 받는 대가가 커진다.

- 당신이 일을 하는 모습을 본 사람들이 당신을 또다시 찾도록 열심히 일하라.

- 남들이 하기 꺼려 하는 일에 기회가 있음을 명심해라.

- 사회에서 대가를 더 받는 길은 일을 남들보다 더 잘하는 데 있음을

- 빈민층 자녀에게 제아무리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준다고 해도  부모 때문에 효과가 없다는 것이다.

- 대신 닥치는 대로 일하는 방법과 장사나 사업에 대한 책을 읽어라. 아르바이트도 해라. 기술학교에 다닌다면 배우는 분야에서 우선 진짜 귀신이 되어라. 졸업 후에는 학벌 사회 근처에는 얼씬 거리지 말라. 그리고 너희의 가난한 부모가 돈이나 직업, 혹은 일과 관련하여 하는 말은 믿지 말라. 한 귀로 듣고 다른 귀로 흘려 버려라. 절대 절망하지 말라. 너희에게는 다른 길이 있고 그 길에는 돈을 벌수 있는 방법들이 도처에 널려 있음을 믿어라.

- 원래 명분이란 이처럼 개인의 욕심을 그럴듯하게 포장해 주는 습성이 있으므로 언제나 명분에 속지 말고 그 속내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야 한다.

- 부자가 될 사람이 소유하려는 것은 자기 자신의 미래를 위한 재화이지 남에게 지금 보이기 위한 물품이 아니다.

- 부자가 되려면 사람들이 사로잡혀 있는 그 이밈지의 망령들로부터 초월한 높은 경지에 초인처럼 굳건히 서 있으면서, 역으로 그 망령들에 사로잡힌 어리석은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용하여야 하는 법이다.

- 선택을 현명하게 하기 위함이다. 같은 재화를 갖고서 얻을 수 있는 가치들을 비교 선택하여 불필요한 낭비를 없애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 경제를 배우라는 이유는 무엇인가?  무슨 일을 하건 간에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하여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를 가져올 때 부자가 태어나는 것이다.

- <이웃집 백만장자>

- 모두가 다 자기 수입 수준보다는 덜 쓰고 살아온 사람들이 부자들이고 나 역시 마찬가지이다.

- <보보스>

- 남의 눈에서 피눈물이 나오게 할 가능성이 있는 짓은 절대 하지 마라.

- 40대 전후의 가장이고 자금이 된다면 집을 살 것을 권유한다.

- 일을 통하여 이 세상에서 더 큰 대가를 얻어 내는 방법을 모르는 무지에

- 일을 현명하게 잘해야 하며 그래서 이 사회에서 받는 대가를 극대화시켜 종잣돈을 만들고 그 종잣돈으로 투자를 하면서 한편으로는 계속 사회로붙어 대가를 받아 나가야 한다고 믿는다.

- 주식투자는 경제를 보는 눈이 커졌을 때 여유자금을 갖고 해야만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 더럽고 위험하고 힘들고 폼이 안나는 것들이다. 바로 그런 것을 해라. 그러면 돈을 번다. 경쟁자가 적으므로.

- 갑돌이 갑순이 모두 다 덤벼드는 쪽은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