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세이노의 가르침 (2) 세이노

by readwrote 2023. 10. 20.
반응형

 

[세이노의 가르침(2)] 세이노

- 당신이 없으면 회사가 마비될 정도로 일을 하고 지식을 쌓아라.
- 무엇보다도 경험이 중시되며 돈의 흐름이나 속성에 대하여서는 물론, 시대적 변화에 민감하여야 한다.
- 전문직업인들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찾도록 만들어야 하므로 때로는 언론 플레이도 필요하고 고객이 갖는 이미지를 호전시키기 위하여 책을 직접 출간하는 일도 필요하다.
- 특히 가장 잘될 때가 가장 망하기 쉬운 떄라는 것도 잊지 말라.
- 머리 높이까지 오르기를 기다렸다가 팔 생각을 하기보다는 어깨 높이에서 파는 것이 맞다.
- 어느 분야에서든지 일단 일인자가 되기만 하면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도 이런저런 방법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말이다.(단, 대부분의 경우 그 생활 기간이 결코 길지는 않다는 것을 명심하여라)
- 그 좋아하는 일의 경제적 가치를 생각하고 자신이 그 일을 남들보다 얼마나 더 잘할 수 있는가를 반드시 생각하라.
- 다른 길의 일을 통해 경제적 여유를 마련한 뒤 그 돈으로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이다.
- 작품 안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작가의 센스를 포착하는 '세련된 시각', 작품을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구조를 파악하는 과학자의 시각인 '장인의 시각', 작가의 눈과 작품의 디테일을 간파하고 스태프들의 정열과 갈등의 드라마를 보는 '통달의 시각'
- 배부른 부자들이 먹었을 때 맛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음식을 미리미리 준비한 뒤에 개업을 하여야 한다.
- 단 한 명의 고객도 소홀히 대하지 말라.
- 원가고 나발이고 오로지 고객의 입장에서만 생각해야 한다.
- 고객이 원하는 것에만 집중한다면 소문은 반드시 나게 되어 있다.
- 무슨 장사를 하건 간에 우선은 월급을 많이 안 줘도 되는 당신 자신의 몸을 24시간 굴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 이득은 '고객의 신뢰도 x 고객 수'임을 결코 잊지 말아라.
- 준비가 철저하여야 한다.
- <주켄 사람들>
- 당신이 모르는 것을 대신해 줄 사람을 뽑는 시점은 사업이 궤도에 오른 단계에서부터이다.
- 경쟁이 없는 것들을 새롭게 찾아서 들어간다. 남을이 볼 때 별로 멋있어 보이지 않는 것들을 주로 한다는 말이다.
- 고객의 신뢰는 감동에서 나온다. 고객을 감동시키는 법은 간단하다. 약속은 남들 하는 만큼만 하지만 실제로는 그 약속보다 더 많은 것을 해 주면 된다.
- 고객의 신뢰를 철저히 받아야만 한다. 
- 광고보다 더 강력한 무기는 입소문이라는 것을 믿어라.
- 사내 결재 보고 혹은 회람 목적의 모든 문서 작성에는 절대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말라.
- 컴퓨터 활용 능력은 업무 개선을 꾀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지식임을 명심해라.
- 그러므로 공부해라. 대다수의 보통 사람들이 하는 사업은 기껏해야 책 한 권의 지식도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진리로 믿어라.
- 두려움은 지식의 부족에서 생기는 것일 뿐이다. 모르면 배우면 된다.
- 남들이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편리하게 해 줄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그게 저절로 당신 눈에 들어와야 한다.
- 돈을 벌고자 하는 마음이 우선인 경우 그 장사나 사업은 틀림없이 망한다.
- 사진부터 크게 붙이라는 말이다. 사람들은 상품을 보고 구매를 하기보다는 그 상품을 파는 사람을 보고 구매하는 경우 충성도가 높다.
- 당신은 구매자에게 형제자메가 되어야 한다.
- 물론 신뢰를 배신하면 절대로 안 된다. 신뢰를 받는 만큼 약속을 배로 지켜라. 그게 돈을 긁어모으는 비결이다.
- 수많은 경우, 나는 이른바 프라이버시 영역에 속하는 문제들도 감추지 않고 털어놓고 조언을 구했다.
- 사람들이 가기 싫어하는 좁은 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더럽고 위험하고 힘들고 폼이 안나는 것들이다. 바로 그런 것을 해라. 그러면 돈을 번다. 경쟁자가 적으므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