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태도의 품격 / 로잔 토머스

by readwrote 2023. 10. 15.
반응형

 

[태도의 품격] 로잔 토머스

- 예의는 존중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며, 존중은 상대방을 높게 대할 때 생겨난다.

-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자리를 비웠을 때 사람들이 당신을 두고 하는 말이다. (아마존 CEO 제프베조스)

- 솔직한 성격은 기본적으로 브랜드에 가치를 더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노출하는 것은 감점요소다.

- 한 개인이 직업적으로든 개인적으로든 자신만의 독특한 가치를 드러냄으로써 남들과 자신을 차별화하고, 이렇게 얻은 차별성에 일관된 메시지를 더해 목표를 이루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과정이다.

- 태도는 과거나, 미래, 심지어 사실 그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

- 서로 존중하는 사내 분위기를 만드로 자신감과 리더십을 녹이는 것은 물론 최고의 생산성과 직업 만족도, 끈끈한 유대감을 갖게 하는 만능 열쇠는 올바른 태도다.

- 모든 동료를 똑같이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하며 늘 올바른 태도를 보여라. 항상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고, 불가능이나 문제와 같은 단어는 머릿속에서 아예 지워버려라. 칭찬과 격려, 축하, 사과를 아껴서는 안된다. 매사에 감사하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라. 남들이 알아주지 않더라도 기꺼이 도움을 베풀줄 알아야 한다.

- 타인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싶게 한다면, 우선 포장으로 관심을 끌어야 한다.

- 감사할 줄 아는 당신의 태도는 모두에게 기억될 것이다.

- 당신의 현재와 미래에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들은 언제나 안테나를 세우고 날카롭게 주변을 고나찰하는 사실을 잊지 말라.

- 지속적으로 경력을 쌓아라.

- 보통 여성에게 남성을, 나이든 사람에게 젊은 사람을 소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권위나 직급이 높은 사람에게 낮은 사람을 소개한다.

- 최신 유행어를 섞어 대화에 재미를 더하고 싶은 욕심은 가능한 한 억눌러라.

- 우려가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이 곧 우리 자신이다. 그렇다면 탁월함은 행동이 아닌 습관이다.

- 차림새와 몸단장은 아주 중요하다.

- 과거의 행동은 미래의 행동을 알려주는 강력한 지표다.

- 개인적이든 직업적이든 친밀한 관계를 손에 넣고 싶다면 상대방을 진지하고 순수하게 존중하려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

- 판반보다는 이해하려는 태도를 가져라. 언제나 다른 사람의 처지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하라.

- 적당한 호기심과 확신에 찬 말투, 상대방과의 시간에 온전히 집중하려는 태도는 공감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 상대방의 태도와 관계업이 당신은 늘 예의와 인내심, 존중을 보여야 한다. 

- 어떤 경우에라도 지나치게 직접적으로 지적을 해서는 안된다. 그 내용이 다른 곳에서 배우거나 읽거나 관찰한 결과라고 말해주는 훌륭한 배려이며, 그 존언에 대한 최종 판단은 상대방에게 맡겨야 한다. 상대방이 먼저 꺼내지도 않은 단점을 당신이 먼저 짚어내는 행동은 절대 금물이다.

- 프로의 세계에서도 차분한 태도는 감정적인 표현보다는 언제나 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 아무리 극단적인 상황에서라도 다른 사람의 행동을 직접적으로 지적하거나 무례하게 비난해서는 안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