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한국의 젊은 부자들(2) / 이신영

by readwrote 2023. 10. 13.
반응형

[한국의 젊은 부자들(2)] 이신영

 

- 필요가 아닌 욕구를 충족시킬 원하는 인간심리를 적절히 공략한 브랜드

- 단순히 지금 잘되는 아이템만으로 폭발, 성장할 수 없다는 것

- 부피를 경쟁업체보다 2배이상 키우면서,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가격과 맛을 만드는 것

- 내 욕심으로만 하면 안된다.

- 케잌 + 선물개념 도임 "축하해 케이크" "고마워 케이크"

- 삶의 목적과 의미를 담을 기업 (one for one) 기부

- 단 실패의 사처가 깊을수록 이들은 실패를 이기기 위해 더 크고 위대하게 생각했다. <-> 돈을 벌겠다는 목적

- 누군가를 돕겠다는 비지니스 모델이 저에게 가장 큰 보상이 되었다.

- 한 귀로 듣고 한귀로 욕설을 내보낼 끈기와 강인한 마음이 생기는 것

- 성과를 높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긍정적인 기분을 만들기 위해 업무를 하나라도 더 진전시키는 것 -> 그것이 안되면 실패한다.

- 젊은 부자들은 실패를 통해 스스로를 단련시켰고, 새롱누 기회를 찾았다. 실패가 오히려 새로운 인생을 위한 계기가 될 때가 많다.

- 오랫동안 무언가에 푹 빠져있는 덕후였다면 그 의미의 파급력은 엄청날 수 있다. 나만의 철학은 둘째치고, 그 취미를 하는 이유가 매우 순수하기 때문이다. 그냥 사랑하기 때문에 하다보니 돈이 따라오는 셈이다.

- ㅇㅇ아. 오늘은 무엇을 실패해 봤니? 실패는 성공하지 않는다는 사실보다 나은 일. Just Don't Give Up.

- 회사 키우는 방법 5가지

1. 기존에 해오던 일을 하다 창업에 확신이 들 때 기존일을 접었다.

2. 적절한 타이밍 : 디지털 시대 - 아날로그 주목

3. 덕후이지만 비 전문가들로 구성된 멤버, "상상력과 창의력"

 - 다양한 전공과 전문성이 모인 '융합'정신

4. 위험에 대한 대처법

  인건비 - 스톡옵션 지급 : 스타트업 성장의 기쁨을 직원들과 같이 나눌 수 있는 체계를 만들면서 인건비에서 나오는 위험 줄이기

5. 브랜드 확장, 클래식카 -> 전기차

- 세계적인 부자들은 올인을 좋아하지 않는다. '실패해도 그만'인 아이템으로 성공한다.

- 투자할 때 불리함이 눈에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불리함이 우리편이란 생각이 들 때 투자한다.

- 천사들이 쓸 수 있는 이유는 마음이 가볍기 때문이다.

- 대충 운영해서 성공하는 사업은 없다.

- 아이템이 트랜디하다는 소리가 나오면 이미 성숙시장이고 시장이 꺼진다는 소리다.

- 돈만 보고 창업하면 망한다. 욕심을 채우려고 달려가면 빈털털이가 된다.

- 실패사례를 더 공부하라, 트랜드를 좇지 마라.

- 재산 47억달러 유대교 CEO "첫째도 돈을 잃으면 안되고, 둘째도 돈을 잃으면 안되며, 셋째도 돈을 잃으면 안된다." 

- 이스라엘로 배울점 : 1. 남들이 가지 않았던 길을 간다. 2. 해외에서 돈을 벌라 (전세계)

- 자금을 모을 때 당신은 'no'(거절)에 익숙해져야 한다.

- 영어를 모국어처럼 구사하라

- 똑같은 아이템이라도 해외에서 팔면 '혁신 아이템'이 될 수 있고, 환경요인만 잘 극복하면 성공한다.

- 음식장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 6개월 후에 이런일을 하겠다(x) -> 경력 6개월에 불과

- 30살에 창업하겠다면 최소한 스물 다섯살엔 5년의 로드맴을 그려야 한다. 그 전부터 미래 트렌드를 내다보고 준비하는 것이다.

-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더 인간답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ㅁ나드는 것. 그리고 일한만큼 정당한 대우를 해주는 것은 단순히 성의가 아니라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다.

- 책임과 자율아래 시간을 선물해주면 업무성과가 높아질 것

- 당근책이 많을 수록 업무성과가 높아질 것

- 직우너의 성장을 최우선

- 주주에 대한 보상은 가장 맨 마지막으로 신경쓸 일

- 돈 몇푼을 버는 것보다 더 가치있는 일을 하는 것

- 음악의 본질은 사람의 감성을 건드리는데 있다. 대중음악은 듣는 입장에서 만들기

- 회사를 잘되게 해주는 것은 경쟁사가 아니라 고객이다.

- 총알을 많이 가진 대기업을 이기려면 적은 자원으로 무엇에 집중하느냐가 중요하다.

-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고객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제품만 제대로 만들면 성공할 수 있다.

- 남들이 다가는 스펙경쟁에 메몰되지 않고 창업으로 자신의 길 개척, 강한 정신력, 단점이 수두룩한 현실을 성공을 위한 기회로 생각. 자신이 사랑하고 재미를 느끼는 것이라면 무조건 밀고 나감, 사치 x,

- 더 큰 목적을 이루기 위한 부다한 노력. 비웃는 길을 따라는 것이 정답이다.

- 남들이 비웃는 일에 당신이 미소를 지으며 살아갈 미래가 담겨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