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세븐테크 / 김미경 외

by readwrote 2023. 10. 15.
반응형

 

[세븐테크] 김미경 외

 

- 지금부터는 단순 반복적인 일에 안주하지 말라.

- 이제부터는 좀더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고, 더 높은 이상을 추구할 필요가 있다.

- 앞으로는 '느끼는' 교육이 중요해질 것이다.

- 하늘에 있는 구룸, 땅에 피어나는 꽃들을 보고 예쁘다고 말만 할게 아니라 그 대상에 직접 이름을 붙여줄 수 있어야 한다. 이제 음악, 미술, 문학 등 모든 예술 분야를 음미할 수 있는 음미 교육이 중요하다.

- 지금부터라도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배우는 일에 앞장서야 한다.

- 될성부른 인공지능 플랫폼 회사에 올라타자. (뤼이드/뷰노/플리토/수퍼빈/비프로컴퍼니)

- 목표를 잘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한 목표, 더 의미있는 목표, 가치있는 목표를 설정하면 인생과 경영이 함께 성공할 수 있다.

- 2023XR글라스

- 언리얼 / 3D 아티스트, 아바타 디자이너, 가상공간 이벤트 플래너, 콘텐츠 기획자, 콘텐츠 작가...

- 인공지능이나 자동화, 디지털화로 대체될 수 없는 인간의 능력이 더욱 주목받은 것이다.

- 세계관과 컨텐츠가 없는 기술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 웹디자인, 3d그래픽아티스트(김세규), 그래픽+뮤직신 엔터테인먼트(비브스튜디오)

- 우리의 미래는 협업하는 사회가 될 것이다. 이제 내가 하는 일 중에서 로봇에게 시킬 수 없는 인간의 창의성이 필요없는 일이 무엇인지, 또는 내가 하기 싫은 일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듯, 로봇이 만들 미래를 예상해본 자만이 성공적인 비지니스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모라벡의 역설 : 인간에게 어려운 일이 로봇에게는 쉽고, 로봇에게 어려운 일은 인간에게는 쉽다.

- 일상에서 매일 만나는 사람이 아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

1. IOT를 찾아서 공부해보라 '라즈베리 파이'

2. IOT를 잘하는 기업에 투자해보자 - 텔라독

3. IOT를 이용해서 스스로 사업을 기획해보라

- 경험적으로 세계관이 바뀔 때, 자신의 실력이 사업으로 연결 될 수 있다.

- IOT 솔루션을 넘어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으로 보장해주는 사업들이 번성한 것이다.

- 구글 '티처블 머신'(부모님)

- 심장을 두드리는 마케팅. 고객의 경험

- 자신의 분야에서 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적용하자.

- 당장 나의 일상을 바꾸는 혁신인데, 만약 적응하지 못한다면 삶 자체가 불편하고 어려워질 것

- 클라우드 성장 기업 'MY SAAS', 마이크로 소프트, 트윌리오, 시일즈포스, 아마존, 어도비, 쇼피파이

cf. FAANG,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네플릭스, 구글

- 공유에 대한 개념을 철저히 자기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 내가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내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쓴다는 것. 소유하지 않고 공유한다는 것. 이 개념을 오나전히 습득하고 클라우드로 가는 세상에 적극적으로 합류하자.

- 지금은 누군가가 만들어 높은 일자리를 찾아가는 시대가 아니다. 자신 스스로가 기회를 만드는 창조적 일꾼이 되면 어떨까? 직업 창조의 길을 적극권유하는 바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