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일의 격(3)/ 신수정

by readwrote 2023. 10. 13.
반응형

 

[일의 격(3)] 신수정

- 당신의 재능으로 세상에 베풀고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라. 세상이 보탬이 되는 당신의 재능을 찾아라.

1. 당신의 재능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그 재능으로 남을 도울 수 있는가?

2. 무슨 일을 할 때 제일 살아있다는 느낌이 드는가? 그 열정을 누구와 나누고 싶은가?

3. 당신의 가이드와 멘토는 누구인가? 그 열정을 누구와 나누고 싶은가?

 

4. 당신은 주위 사람이 재능을 발견하고 원하는 것을 성취하도록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

- 논리적, 체계적으로 생각하기 -> 글쓰기. Steady win the Race

- 당신은 누구를 발견했는가

- 운전자는 멀미하지 않는다.

- 리더는 그들을 직접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움직일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조성함으로써 그들 스스로 움직일 수 있게 돕는 것이다. 구성원들은 자기가 잘내어 잘 자란 것 같이 보이지만 실제 그 뒤에는 정원사의 땀과 노력이 있는 것이다.

- 대답을 잘할 것, 성격이 밝을 것, 사장과 맞을 것

- 못하는 것을 보지말고 잘하는 것을 보라

- 기업의 핵심 가치는 '의사결정의 우선순위'이다. 가치-인재상-브랜드 기업문화 다 연결되어있다.

- 악착같이 지켜야 한다. 아마존, 구글, 애플.

- 상사에게 직언을 할 때는 직설적으로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상사의 이익을 섞어야 한다.

- 신뢰 ; 예방하고 대응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그가 일에 제대로 성과를 내고 보람을 찾고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진짜 신뢰하는 리더가 되는 일이다.

- 기업문화의 대략 60%는 창업자, 나머지 40%는 초기멤버로 결정된다.

- 100명이 될 경우 무엇을 할지가 아니라 지금 10명을 어떻게 최고의 팀을 만들지에 대해 고민하라,

- 변화는 상대의 선택이다. 단지, 그 앞에 어떤 선택이 있고, 그 선택들의 결과가 어떠할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이다.

- 사람들이 새롱누 것에 저항하는 이유는 '익숙함을 벗어나는것에 대한 두려움'이다. 그들에게 새로운 것이 그리 어렵지 않고 그들도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면 변화는 자연스럽게 일어난다.

1. 끊임없이 이야기하기 2. 리더도 함게 참여하며 배우기

- 소개할 때, 내 중심이 아니라 상대나 회사에 어떤 가치를 기여하는지 상대방의 관점에서 알려야 한다.

- 리더의 역할은 동기를 불어넣는 것이 아니다. 구성원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있는대로 사실을 진실되게 이야기하고, 그가 스스로 자신의 내면에 있는 다른 깊은 동기들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울 뿐이다.

- 세상은 꿈을 권고하는 사람을 따르는게 아니라 자신의 꿈이 선명한 사람을 따른다. 자신의 꿈을 선택하고 그것을 선포하면 된다. 그것이 자신을 행복하게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감을 준다. I have a dream.

- 배우고 익히는 것은 자신의 가치를 높일 뿐 아니라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쁨과 보람을 안겨준다.

- 모르는 것을 인정하고 끊임없이 배움을 추구하는 사람은, 자신은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착각하는 사람을 이긴다.

- 의미가 분명하고, 큰 그림이 보이고, 자신의 공헌이 보이며, 성장할 수 있음이 확인되면 그들도 열심히 한다.

- 중요한 것은 진정한 마음, 엄마의 진정성, 상사의 방식보다 진정성에 반응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