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성경대로 비지니스 하기 P 31 (하영록) / 잠언 31장

by readwrote 2018. 8. 9.
반응형

성경대로 비지니스 하기  P 31 (하영록)



-

특별한 비결이랄 것이 없기 때문이다. 단지 매순간 최선을 다했을 뿐이다. 상사가 10개 하라고 하면 11개를 했다. 지시한 것보다 항상 더 하려고 노력한 것이다.


-

1. 질문을 많이 한다.

2. 일을 시키면 그 이름을 정확하게 하고 프레젠테이션을 참 멋있게 해낸다. 

3. 묻기 전에 미리미리 진행 상황을 보고해서 안심하게 만들어 준다.


-

구원은 선물로 주시지만 받은 사람은 그 선물을 수평적으로 사람들에게 나누어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닫게 됐다.


-

원래 성경에서 여인은 모든 성도를 의미한다. 우리는 예수님의 신부인 교회이자 성도이기 때문이다.


-

잠 31:20/

그는 곤고한 자에게 손을 펴며 궁핍한 자를 위하여 손을 내밀며 

She opens her arms yo the poor and extends her hands to the needy.


-

We exist to help those in need.

우리는 어려운 이들을 위해 존재한다.


-

고귀한 성품을 가진 회사 (31:10)

고귀한 정신을 가진 사람이나 공동체는 그 어떤 것보다 값지고 소중한 존재가 될 수 있다.


-

고객의 신뢰를 얻는 회사 (31:11)

Lacks nothing of value :  가치 있는 것에 모자람이 ㅇ벗다.

->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었다.


-

상처를 주지 않는 회사 (31:12)


예수님이 사랑하라고 하면 사랑하고, 온유하라고하면 온유하고 참으라고 하면 참고, 고객을 예수님처럼 대하고 섬긴다. 그리고 평생 그 마음과 의리를 저버리지 ㅇ낳는다.


All days fo her life (평생에 걸쳐)

그렇게 오랫동안 인간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려울 때 달려가야 한다. 고객이나 파트너가 상을 당하면 만사 제쳐두고 달려가야 한다.


-

회사가 클수록 사람을 만나야 하고 협회에 가서 인사도 하고 기부도 해야한다. 근사한 저녁 한끼를 같이해야 할 일도 많다. 내 시간과 돈이 엄청나게 들어가는 것이다. 반면에 다시 찾아온 고객은 이미 마음이 맞은 상태라 사무실에 앉아서 다른 일을 하다가 서로 전화로 '오케이 사인'만 하면 된다. 그러니 이런 부분을 생각하면 당장은 손해보고 힘들어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최대한 해 주는 것이 더 쉬운 길이다.


-

그렇게 작은 것을 포기하지 못해서 고객을 잃으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정신없이 돌아다니게 되고 그러면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

기존 고객의 80%가 다시 우리에게 일을 맞겨야 회사가 성장한다. 80%이상의 재구매율을 유지하려면 마케팅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고객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중역과 직원들에게 가능하면 더 애정을 가지고 참아 주라고 말한다. 고객들도 내 행동을 보면서 참고 있다는 것을 알아챈다. 서로 알기 떄문에 갈수록 호흡을 맞춰나가기가 쉽다.


-

인정을 베푸는 회사 (31:15)

하나님의 기업가라면 15절에 나온 것처럼 '동이 트기 전에' 일어날 뿐만 아니라 14절에서처럼 '멀리서 양식을 구하여 가져오는 상인의 배'와 같아야 한다. 그렇게 위험을 감수하고 가져온 일거리를 직원들에게 맡기고 일한 대가를 주어야 한다.


-

신중하게 투자하는 회사 (31:16)

부자가 돈이 더 많은가, 하나님이 더 많은가.

하나님은 당신을 믿고 사업하는 자녀에게 언제 얼마나 되는 돈이 필요한지 더 잘 아신다. 남의 돈으로 단번에 자기 사업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것이 정치와 결탁하는 이유이고, 뇌물을 주고받는 원인이다. 사업은 남의 돈으로 해서는 안된다. 자기가 땀 흘려 번 돈으로 포도밭을 사라.


-

다함께 뛰는 회사(31:17)

오너가 열심히 뛰어야 직원들도 열심히 일을 한다. 사장의 팔이 강해야 일이 돌아간다.


-

이윤을 창출하는 회사 (31:18)

이 모든 과정에서 진정으로 풍성한 이윤을 만들어 내는 방법은 성경으로 가르치신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며 그 분을 의지하는 것이다.


-

그 분이 인도하시는 길로 달려갈 때 혈육같은 동업자와 우리를 믿어주는 귀한 고객을 만나게 되고, 그들을 통해 풍성한 이윤이 돌아오게 된다.


-

주인이 솔선수범하는 회사 (31:19)

진정한 리더십은 늘 일하는 현장에서 나온다.


-

높은 목적을 가진 회사

우리는 직원이든 사역자든 적임자를 찾기 위해 처음에는 동종업계 다른 회사들보다 적은 연봉을 제시한다. 그랬다가 나중에 적임자라 판단되면 조건없이 월급을 인상해준다.

돈이 아닌 그 사람의 의지와 열정으로 말은 일에 헌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경영자의 능력이다. 그것은 딱하나 영적인 능력뿐이다. 

직접 이웃과 더불어 살다보면 남에 대한 배려가 몸에 배고 이웃에 대한 이해와 관찰력이 생긴다.

마음에 이런 토양이 형성되면 고객을 대하는 태도도 달라지고 디자인을 할 때도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하게 된다.


-

항상 준비된 회사(31:21)


-

단정한 차림의 회사(31:22)

지위가 높든 낮든 내 책상은 내가 직접 정리해야 한다.

성경은 격식있게 옷을 갖춰 입을 것을 말하고 있다.


-

고객의 성공을 돕는 회사 (31:23)

비록 그가 우리를 귀찮게 하고 힘들게 해도 그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반드시 우리를 찾게 되어있다. 더 놀라운 것은 우리의 성실하고 일관성 있는 태도가 그의 안하무인적인 태도를 바꾼대는 것이다. 우리가 그를 존중해 주는 만큼 그도 우리를 존중하고 신뢰하게 된다.


-

엑스트라 마일을 실천하는 회사 (31:24) (마 5:41)

남편, 아내, 상사, 부하, 직원에게 신뢰를 얻어라

나는 고객에게 엑스트라 마일을 주기위해 늘 아이디어를 짜낸다.

고객이 기대하지 않던 일을 해 주는 것이다.

손해를 보면서까지 해 주라는게 아니다.

"제가 곧 그리로 가겠습니다"

엑스트라 마일은 바로 쿠키다.

우리직원들은 고객과 이런 '보고 관계'를 잘 유지한다.

우리는 고객이 요구한 시간보다 2-3일 전에 보고 자료를 보내준다.

우리는 고객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자료를 검토 해볼 수 있도록 마감일을 요구한 날보다 2-3일 앞당겨 잡는다.

그들을 연인처럼 배려하라는 것이다.

오늘 고객에게 전화가 왔으면 반ㄷ시 오늘 중에 리턴콜을 한다.

엑스트라 마일이며, 그 엑스트라 마일만이 고객을 감동하게 하고, 다시 찾아오는 고객이 되게 하며, 평생 신의를 저버리지 않는 가족으로 남게 만든다.


-

품격과 인품을 갖춘 회사 (31:25)

항상 여유잇는 태도와 품위를 지는 삶을 말한다.

두드러져 눈에 띄는 자가 되자

distinguish & strength

포스, 설득력 있는 말, 리더십

무엇보다 어려움을 당한 상황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고 일관성 있게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눈빛, 걸음걸이, 포즈, 겸손, 실력, 단정한 옷

진지, 호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