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2]

by readwrote 2018. 8. 14.
반응형

타이탄의 도구들 (팀페리스)



p.100

세상을 바꿀 만한 것을 만들려면 세상의 분노 속으로 직접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p.102

"가치 있는 일을 할 대 우리는 바뀐다."

'가능한 일'을 해야 한다.


p.103

바로 '노력'이다. 옆에 있는 사람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 건 언제나 가능하기 때문이다.

역설적으로 들리겠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 시간을 많이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싫어하는 일을 빨리 해치우는 건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우리는 가능한 것을 해야한다. 이것이 곧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접근 가능한 유일한 방법이다.

죽어서 육신이 썩자마자 사람들에게 잊히고 싶지 않다면,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글을 쓰든지, 글로 남길 많나 가치가 있는 일을 하라.


p.104

싫어하는 일을 하는 데 가장 적은 시간을 쓰려고 노력한 것뿐임을 기억해야 한다.


p.105

첫째,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하는 데 도움을얻기 위해서였다.

둘째, "망할 놈의 하루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원숭이처럼 날 뛰는 내 정신을 종이 위에 붙들어놓은 것뿐이다."


p.107

"큰 성공을 거두려면 계속해서 공격적으로 나서야한다. 인생에서 필요한 건 관리가 아니라 '정복'이다."


p.108

리드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다음 2가지를 제시한다.

첫째, 보드 게임을 많이 하고 카를 폰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이나 <손자병법>같은 책을 반복적으로 읽어라.


p.109

전쟁과 병법에 관한 책들은 늘 곁에 두고 반복해서 읽어야한다. 읽을 때마다 관점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실리고밸리에서 일하는 유능한 인재들의 특징 중 하나는 '세계전쟁사'에 매우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

둘째, 언어를 공부하라. 특히 그는 자신이 직접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던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을 공부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타인에게 어떤 문제에 대해 얘기해야할 때, 언어를 최대한 긍정적인 수단으로 활용해야 할 때 비트겐슈타인은 훌륭한 교사가 되어준다."

"내가 사용하는 언어의 한계가 내가 사는 세상의 한계를 규정한다."


p.111

"자기 전에, 꼭 생각할 거리를 정해두고 자라"


p.112

1등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목표 달성이 아니라 체계를 갖추는 것이다.


p.114

사라지지 않고 버티기

신체의 변화는 좋은 아이디어를 감지하는 뛰어난 금속탐지기다.


p,115

남다른 삶을 원한다면 선택 가능한 길은 두가지다. 첫째, 특정한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

둘째, 두 가지 이상의 일에서 매우 뛰어난 능력(상위25%)을 발휘하는 것이다.


p.116

성공한 CEO들 가운데 상위 25퍼센트에 속하는 기술을 3가지 이상 갖추지 못한 사람을 찾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p.118

뭔가 근사한 것을 갖고 있으면 돈이 된다는 것을

한 번 성공한 방식으로 두 번 성공하는 경우는 없다는 것을 생생하게 배웟다. 쉽게 따라오지 못하는 걸 만들어 계속 선두를 유지하는 것, 그게 성공이었다.


p.119

평범한 가격을 치르면 평범한 것밖에 얻지 못합니다.한 푼도 깎지 말고 내세요. 돈이 아까워서라도, 당신 또한 갖가지 독창적인 포즈와 아이디어를 떠올려 원하는 것 이상의 사진을 얻게 될 겁니다.

그는 최고의 가격을 책정해야 최고의 것을 얻을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10년이 걸린 하룻밤의 성공'


p,123

당신에게 필요한 건 1,000명의 진정한 팬뿐이다.


p.124

당신은 두 가지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첫째, 매년 진정한 팬 한 명당 평균 100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둘째, 팬들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어야 한다.


p.133

열 번 실패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이미 큰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는 최고의 투자자들이 같은 길을 걸어가고자 하는 내게 무엇을 원하는지를, 내게 무엇을 알려주고 싶어 하는지를.


p.143

첫 직장을 얻거나 새로운 조직에 들어갔을 때는 자발적으로 안테암불로가 되어야 한다. 그저 다른 사람들이 잘 될 수 있는 도움을 자발적으로 제공하라는 것이다.

내 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길을 열어주는 것이 곧 나를 위한 길을 만들어가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p.144

안테암불로는 누군가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미리 읽어내 그들이 짐을 효율적으로 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임을 기억하자.


p,145

첫째, 상사에게 넘겨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낸 사람은 누구보다 한 걸음 앞서간다.

"위대한 사람은 언제나 순종할 준비가 되어 있다. 자신의 지휘 능력은 나중에 언제든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p.147

성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글을 잘 써야 한다.


p.148

비판받을 만한 곳에 미리 가 있을 줄 아는 작가가 성공한다.

글은 화려하기보다는 솔직해야 한다.


p.150

'질'보다 '양'이 선결되어야 한다.


p.153

그는 젊은 비지니스맨을 위해 다음 3가지를 늘 강조한다.

첫째, 10퍼센트 큰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것은 모든 사람과 경쟁하겠다는 뜻이다. 10배 큰 것을 목표로 하면 그곳에는 당신뿐이다.

둘째, 10배 큰 목표를 추구할 때는 '백지 상태'로 시작해야 한다.

셋째, 10퍼센트가 아니라 10배가 크게 생각하는 것은 곡 100배 더 힘들지는 않지만 보상은 100배 더 크다.


p.167

떠올릴 때마다 약간 두렵고 긴장되고 떨리는 일 그게 바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다.


p.179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꼭 해야만 하는 일인 경우가 많다.


p.181

네이비 실이 최강의 팀이 된 것은 평소에 극한 상황을 설정해 계속 훈련했기 때문이다. 그러면 고통과 절망, 두려움 같은 감각들이 둔해진다. 그래야 진짜 상황이 닥쳤을 때 훌륭하게 대처한다.


p.185

중간에서 시작하기


p.189

핵심은 '의지'다. 작가를 만드는 건 문장력이 아니라어떻게든 '쓰고자'하는 의지다.


p.190

독자는 힌트만 줘도 스스로 상상력을 발휘해 그 힌트를 완성한다.

글쓰기는 내 가슴과 영혼을 보여주면서 독자들에게 이렇게 말해주는 것이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