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몰입 (황농문)

by readwrote 2018. 8. 17.
반응형

몰입 (황농문)


-

1. 생각 없이 열심히 노력만 하려고 하지마라, 머리를 써라.

2. 네가 하는 분야에서 세계 최고가 되어라

3. 연구하는 것을 즐겨라

4.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 듯, 연구 활동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라


-

지금 하는 일이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다


-

열심히 일하면 남들보다 2배 이사 잘하기도 힘들지만, 열심히 생각하면 남보다 10배, 100배 아니 1000배까지도 잘 할 수 있다.


-

THINK HARD


-

거의 불가능해 보이는 수준의 일을 하도록 자신을 채찍질 하지 않으면 결코 내 안에 숨겨져 있는 잠재력을 끄집어 낼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힘을 보태고 있었다. 잘못하면 죽도 밥도 안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긴장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주어진 문제에 몰입하기 시작했다. 의식이 있는 한 모든 시간을 그 문제에만 쏟아 부으면서 생각하고자 했다.


-

연구하는 것을 즐겁게 논다고 생각하세요. 책과 함께 노는 겁니다. 숙제와 업무도 일종의 놀이로 생각하세요. 직장 상사를 만날 때도, 거래처 사람을 만날 때도 그것을 즐기세요. 지금 이 순간 제 자신을 생각해볼 때, 저는 평생 즐기면서 지낸 것 같아요. 일과 연구를 즐긴 것입니다. (예정교회 설동욱 목사의 설교내용 중에서)


-

서서히 다가오는 죽음에 대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살아있는 동안 가장 삶다운 삶을 사는 것이다. 죽음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살아도 산 것 같지 않은, 죽지 못해서 살아가는 삶이 아니라 죽음과 가장 반대되는 삶을 살아야하는 것이다. 하루하루가 생동감 넘치고 희열로 꽉찬, 그리고 작지만 내가 가진 모든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는 그러한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살아있음이 나의 유일한 기회이기 때문이다.

-

문제가 쉽게 풀리지 않을 것 같으면 우선 마음을 편하게 가지려고 노력해야한다. 시간에 쫓기지 말고 문제가 풀릴 대까지 평생을 생각하겠다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


-

항상 스스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

'창의적인 노력은 처음에는 해결책을 모르는 상태에서 출발하며 해결책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활동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