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25

짐머만 리사이틀 티켓팅 2018년 10월, 짧지만 길었던 그와의 여정은 지금도 수정할 데 하나 없는 소중하고 완전한 추억이다. 2022년 그의 리사이틀 일정이 여러번 연기된 어느날, 추가 일정공지가 났고 - 다시한번 천여석을 등에 지고 티켓팅을 했다. r석 하나, 합창석 하나. 17만원과 9만원. 2018년의 기억에 흠집을 내고 싶지 않았다. 같이 나이 먹어가는 입장이지만 여전히 전설 속 봉황같은 그의 연주에 반감을 갖고 싶지 않았다. 겁이 났다. 인정하기 싫었다. 그는 사람이지만 연주는 완벽하니까 - (완벽해야하니까?) 깊은 밤 결제를 완료하고 잠이 오지 않는다. 가는게 맞나? 아닌가? 옳은 선택을 하고 싶었다. 절대적으로 감정적인 결정이 아닌, 온전한 이성으로 판단하고 싶었다. 행복했던 기억을 뒤로한채 도박을 하는 기분이랄.. 2022. 2. 12.
말씀묵상ㅣ너희 생각과 다르며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이사야 55:8-9 〰️ 애초에 출발선부터 달랐다. 부러워할 것도 비교할 것도 없다. 나는 나의 길을 간다. 비웃고 조롱해도 그 결말은 아무도 모른다. 이제껏 그렇게 결과를 뒤집으며 살아왔다. 정도로 가고, 멈추지 말자. 웃음으로 보답하자. 복수가 아니다. 복수할 가치도 없다. 내가 가는 길에 펼쳐진 순간순간에 집중하자. 나의 일에, 나의 사람들에, 좋아보이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다. 기분 상해하지 말자. 감정을 다스리고, 추스리자. 한순간이다. 2022. 2. 5.
리뷰ㅣ2021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12월) / 협연 : 심준호 (12.17) @예술의전당콘서트홀 시리즈 1. 2021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12월) 2021. 12. 17. 토. 11AM.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Cello, 심준호 @shimcello Orchestra, 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 Dvorak, Cello Concerto in B minor, Op.104 일년동안 못 본 연주를 연말에 몰아보게 생겨서 시작하게된, 시리즈🎄 첫번째 주인공은 첼리스트 심준호의 드보르작 첼로협주곡 ! 가고 싶었던 연주들을 일정과 겹쳐 못가다가 그래도 올해가 가기 전, 심첼로의 실황을 들을 수 있게되다니, 그것도 무려 드보르작 ?! 진정 크리스마스 선물이 분명하다. 다가오는 새해에 기쁜 소식도 미리 축하하며🔥 2022. 2. 5.
AUBE MATIN : 새벽, 오히려 미명 AUBE MATIN 오브마땅 ; 새벽, 오히려 미명 ​ ​ 새벽을 깨운지 10년, 꾸준히 늘 그렇게 새벽은 졸리지만 온전히 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다. ​ 이 세상에 나만 있는 것처럼 - 먼 동이 터오며 길고 길었던 어둠이 물러나고 새 아침이 밝아오는 새벽 어스름은 나에게 늘 새로운 도전이었고, 매일의 조그만 성취였다. ​ 그렇게 일궈온 시간들은 내 생활이 닿는 곳곳에 영향을 주었다. 가끔은 대낮에 맨정신으로 개운하게 일어나는 것도 좋았지만, 그렇게도 괴로워하면서 일어났던 10년의 시간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 그렇게 내가 만드는 것들에도 자연스럽게 베어왔다. 음악에도, 문구에도, 영상에도, 모든 것에. 고집부리지 않더라도 묻어났을 것이다. 그것이 나의 시간들이었으니. ​ 하루를 시작.. 2022. 2. 4.
필사ㅣ얼티메이텀 / 이근 생존은 철저한 계획보다 무질서를 이겨내고자 하는 뜨거운 의지에 의한 결과물이라고 보는 게 더 적합하다 백번이고 천번이고 더 죽을 수도 있었던 내가 생존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의지, 어떻게든 살아남겠다는 불굴의 의지였다. 살기 위해 죽기를 각오하고 작전에 임하기 때문에 그보다 최악의 상황은 일어나지 않는다. 침착함을 유지하며 상황을 냉정하게 판단하는 태도 위기를 극복하여 살아남고자 하는 의지 의지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문제 상황을 회피하고 내가 갖지 못한 것을 부러워하는 행위는 삶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내가 할 수 있고 해야만 하는 것에만 집중하면 된다. 더 나아가 왜 사는가에 대한 본질적인 물음에 스스로 답을 내려야 한다. 의지를 강하게 다지려면 첫째, 생존할 수 있다는 확신을 .. 2022. 2.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