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머니 MONEY : 새로운 부의 법칙 (롭무어)

by readwrote 2018. 7. 27.
반응형

[머니 : 새로운 부의 법칙] (롭무어)

 

 

p.17

역사상 최고의 부자들은 세 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다.

첫째, 진정한 부란 무엇인지 알고 있다. 

둘째, 문화나 종교나 자라온 환경에서 생긴 부나 돈에 대한 죄책감, 창피함, 믿음을 초월했다. 

끝으로, 돈의 성격과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한다. 

 

p.28 

단언컨대 미래(그리고 지금 와 있는 미래)에 대해 더 많은 걸 배울수록 당신의 미래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p.41

부, 서비스, 기부, 기업, 모맨텀, 불리기, 규칙에 대해 배우고 집중하라. 또한 돈과 부를 이해하라.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이 번다.

 

p.51 

나는 내가 노력하면 누가 뭐라던,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p.67

집중하는 곳에서 에너지가 흐르고 결과가 자란다.

 

p.70

부의 진정한 정의는 이것이다.

"부는 돈, 배려, 자신과 타인에 대한 봉사를 통해 얻는 행복과 번영이다."

 

p.77

그들은 돈을 거래하고, 장기적으로 지속이 가능한 복리 이익을 올리고, 소극적 소득을 주는 자산에 투자해서 불리는 방법을 열거할 것이다.

 

돈에 가장 가치를 두지 않는 사람들은 수입보다 지출이 더 많고, 돈에 가장 가치를 두는 사람들은 지출보다 수입이 더 많다.

 

p,81

경제가 성장하기 위해선 돈이 흘러야 한다.

 

p.82

레스토랑에 들어가자마자 거액의 팁을 주라고 배웠다.

 

p.83

삶에 더 많은 물질적 부를 끌어들이고 싶다면 자연이 채울 빈 공간을 만들어라. 당신이 새옷을 원한다면, 낡은 옷을 팔거나 자선 단체에 기부하라. '진공번영의 법칙(the law of vacuum prosperity)'

 

p.89

당신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라.

 

p.90

스스로를 변화시킴으로서 시스템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선택하라고 권유한다.

 

p.96

나는 내가 세 살 때부터 미술에 쏟았던 시간, 투자, 전체 비용, 기회 비용, 상과 학위, 노력, 고통, 열정, 예술에 대한 헌신이 아닌 재료비만 청구하고 있었다. 피카소의 메시지는 강렬했다.

 

p.97

당신이 스스로 자부심을 높여야 한다.

 

p.107

내가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우면 내가 유리해진다.

 

p.116

나중에 완벽해지고, 일단 지금 시작하라

 

p.131

당신의 삶의 목적에 대해 명확한 그림과 결과를 갖고 있는가? 남기고 싶은 유산은?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지는? 이 지구상에서 미치고 싶은 영향은?

 

p,132

당신의 비전은 영감과 가치의 궁극적인 표현이다.

 

p,135

작은 대의는 부를 끌어들이지 못하지만, 위대한 대의는 상당한 부를 끌어들이고, 불멸의 대의는 엄청난 부를 끌어들인다.

 

p.136

돈이 당신을 변화시킨다는 것은 근거 없는 이야기이다. 돈은 단지 당신이 가진 특성들을 과장해줄 뿐이다.

 

p,144

아무리 영적인 사람이라도 정신과 물질을 얻으려면 믿음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기도할 때 발을 움직여라'

 

p.145

손과 땀이 아닌 비전과 지식을 활용하라. 시간을 지켜주는 자산에 투자하라. 다른 사람들의 시간을 활용하고, 당신의 시간을 모두 쓰지 마라.

내가 돈을 벌면 다른 사람들도 같이 벌게 돼서 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p.146

어떤 식으로든 돈만 벌면 된다는 사고방식으로는 지속적인 부를 만들 수 없다.

가난한 사람들은 더 잘 받는 법을 배워야 한다. 누군가가 주고 싶든 것을 감사하게 받는 게 대체 무엇이 문제란 말인가?

 

p,147

"나는 시간이 없어"라고 말하는 건 완전한 착각이다. 그들이 하는 말의 진의는  "이제 시간이 내게 충분히 중요하지 않다"이다.

당신의 시간을 고소득 창출 작업과 우선순위로 채우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시간을 그들의 시간으로 채울 것이다.

계획을 세워놓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가 세워놓은 계획에 휘말린다.

 

p,148

나는 세상이 필요로 하는 위대한 가치를 갖고 있다. 내 능력은 최고다.

그들 모두 맨바닥에서 시작했다. 


p,149

거인의 발밑이 아니라 어깨 위에 올라가서 더 넓은 세상을 봐야 한다. 당신 자신만 가진 독특한 능력을 발휘하라.

시스템과 교훈을 따르라.

그들도 처음 시작할 때는 당신처럼 힘들었지만 지금은 쉬워졌다. 당신도 빠른 시간 내에 그렇게 될 것이다.

돈을 벌고 나누는 것은 나의 소명이고 운명이다.

 

p.150

나는 먼저 나한테 돈을 쓴 다음에 남은 돈으로 청구서 비용을 지불한다.

 

p.151

팬들을 포용하듯 비평가들을 포용하라

당신은 그냥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본래 하던 일을 해라.

 

p,152

도파민, 옥시토신, 세로토닌, 엔도르핀. 이 호르몬들은 당신이 의미있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뇌에서 방출된다. 돈은 진보다. 돈을 계속 버는 것이 진보다. 돈은 목표를 달성한다. 돈은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고, 뇌 속의 화학물질 방출을 유발하는 것들을 산다. 돈은 의미 있는 것을 주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 돈은 단지 돈일 뿐이고, 리버만이 정의한 것처럼 행복을 얻기 위한 도구이다.

 

p.154

당신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어떤 것도 당신에게 영향을 미친다.

 

p,156

대중을 관찰하고 그들과 반대로 행동하면 된다.

자기 파악이 끝날 대까지 현금이나 카드로 자산을 구매하는 건 금물이다.

 

p,158

돈 걱정은 내 인간 관계, 자부심, 그리고 자유에도 영향을 미쳤다. 

 

p,159

동기는 일시적이다. 영감만이 영원하다.

 

p.161

당신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

 

p.163

돈은 모으고 싶다면, 자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이미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받아들여라. 당신은 망가지지 않았다. 고칠 필요가 없다.

 

p,165

뇌는 실제로 우리가 질투할 대 신체적 고통을 느끼게 만든다.

 

p,167

부와 돈을 가진 사람들은 돈을 덜 감정적으로 대하거나, 최소한 버는 것 이상을 쓰지 않도록 감정, 욕구, 중독을 조절하는 법을 배웠다. 그들은 돈이나 사어베 높은 가치를 두거나, 돈을 벌고 부를 창출하는 방법이 자신들의 최고 가치에 어떻게 부합하고, 그것을 실현하는데 어떤 도움이 될지 연계해서 생각해봤다.\

 

p.169

감정에 반응하기보다는 인내심을 갖고서 명확하게 모든 면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적극적으로 키워라. 더많은 돈을 벌고, 불리고, 나누게 될 것이다.

 

p,170

당신의 자존감이 낮다면 영원히 순자산이 적을 것이다. 순자산은 순재산이다.

 

p,172

감사할 때는 자신이 무가치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다. 마음속으로 감사하는연습을 열심히 할수록 의심, 두려움, 낮은 자존감이 줄어든다.

살면서 해온 모든 일들이 당신의 가치에 반영돼야 한다. 그것이 막대한 부를 만들 것이다.

 

p,173

지금 당장 자신의 가치를 믿으면서 동시에 지식과 경험을 얻는 속를 높일 수 있다. 다른 어떤 것보다도 자신에게 공을 들이는 데 매진하라. 사업의 달인이 되고 싶다면 참을성을 길러라. 물질적 부를 원한다면 심리적 부를 쌓아라. 성장을 원하는 분야에서 평생 배우려는 학생임을 선언하라.

배우면 배울수록 얻는 것도 많아진다.

고무적인 목표를 세워서 매진하라.

과정을 즐겨라.

 

p,174

자기 자신을 더 소중히 여길수록 세상은 당신의 가치를 더 인정해준다.

 

p,175

비난, 불평, 변호 정당화는 부와 돈은 빼앗아가는 가장 심각한 네가지 행동이다.

 

p.176

인생에서 일어나는 모든 통제 가능한 일에 전적이고 궁극적인 책임을 지는 데 매진하라.

 

p,177

자신의 입장과 결정을 변호하는 건 완전히 에너지 낭비다.

 

p,178

죄책감, 수치심, 두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난하고, 불평하고, 변호하고, 정당화한다.

 

p,184

비전은 인생의 로드맵이다. 비전은 삶의 목적이다.

 

p,185

가치는 당신에게만 있는 고유한 것이다.

자기 자신한테서 허락을 받아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을 적어라.

목록을 세 번 읽고, 그에 대해 생각하는 데 2분이면 충분할 것이다.

 

p,189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집중하는 최고의 가치 영역이다.

관계 개발과 유지, 놀라운 네트워크 구척, 리더 훈련, 시스템 개발, 금융 조달, 사업계획과 전략 수립, 이사회, 지속적인 자기 교육 등과 같은 종종 전략적이면서 잘 활용되는 일이자 기능이다.

매일, 매주, 매달, 그리고 6개월과 1년 단위로 당신이 가장 중요하고, 돈이 되는 일을 하고 있는지, 혹은 최고의 가치에 다라 비전을 성취하며 큰 변화를 일으키며 살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핵심 결과 영역을 확인하면 파악이 가능하다.

핵심 결과 영역을 기준으로 해야 할 일 목록, 과제,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요구 사항을 점검하라.

 

 

p,191

소득 창출 업무는 당신에게 최고의 가치가 있으며 핵심 결과 영역에 부합하고, 유용한 업무다.

가장 적절한 양의 시간을 쓰면서 소들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최고의 효과를 내주며, 최고의 혜택과 최소의 낭비를 선사한다. 그리고 더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많이 벌게 해준다.

 

p.192

최단 기간 내에 최대한의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도 우선순위가 높은 소득 창출 업무에 집중해야 한다. 남는 시간 동안 추가적 소득 창출 업무를 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더 많이 하는데 써라.

 

p,195

부= (가치 + 공정한 교환) X 레버리지

 

p,200

열시히 일하는 사람들은  "연습하면 완벽해진다"고 말하지만, 똑똑한 사람들은 "완벽한 연습을 해야 완벽해진다"라고 말한다.

 

p,202    

행복하려면 자유로운 시간과 풍부한 현금 흐름 사이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p,204

당신이 시간당 얼마나 가치가 있는 일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면 된다.

 

p.206

부자들은 가치가 낮은 일을 레버리지 하고, 돈을 주고 위탁을 주기 때문에 더 부자가 된다.

소득 창출 가치보다 더 많은 소득을 올려주거나 올려줄 수 있을 거라고 느끼는 어떤 일이 생기면 직접 하라.

 

p.207

직접 '할'일을 '외주'를 통해 아낀 몇 시간은 상당히 큰 혜택을 선사한다.

 

p,208

부자들로부터 배우는 것보다 부를 샇고 늘리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나는 타인의 실수를 통해 대리 학습을 하는게 가장 좋은 학습 방법이라고 말하고 싶다. 가장 빠르게 부자가 되는 실질적인 전략은 위대한 부자들의 특성들을 모델로 삼고 소유하는 것이다.

 

p,209

그들은 또 대규모로 봉사했고, 물질적 풍요로움을 만끽했으며, 부와 돈에 대한 지혜가 있었다.

 

p.210

슈퍼리치들은 거의 모든 경우에 풍요로움을 즐긴다. 풍요로움은 자기애와 이타주의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었을 대 가장 지속 가능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을 준다. 고상하고 위풍당당한 생활 수준을 유지하면 인생에서 더 멋진 일들을 즐길 수 있다.

 

p.211

돈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처하고 공정한 교환을 가능하게 해준다. 돈은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신용이자 빚이다. 돈은 물질로 전환된 정산이기도 하다.

 

p.212

네트워크는 당신의 순자산이다. 다른 부자를 찾고, 그들을 만나고, 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데 한평생 매진하라. 당신은 당신이 자주 어울리는 사람들만큼만 성공한 것이니, 당신의 제국을 구축하듯이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동료, 전문가, 멘토를 찾아라. 다른 사람들의 실수로부터 배워라. 엄선한 최고 중 최고의 인재들과 어울려라.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을 알아보고, 돈이 있는 사람들은 돈이 있는 다른 사람들을 끌어당긴다.

 

p.214

경제 분석가인 탐 콜리는 "백만장자들 중 85퍼센트는 매달 두 권 이상의 책을 읽는다"라고 주장했다.

그들이 읽는 책들 대부분은 진로, 실용, 역사, 성공한 사람들의 전기, 자기 계발, 건강, 기억력 향상과 학습, 심리학, 리더십, 과학, 새로운 시대, 영감 그리고 긍정적인 정신적 견해를 주제로 다루고 있다.

그들은 다른 부자들로부터 배우고, 사업과 부와 돈을 포함해서 위에 열거된 주제들을 다루는 여러가지 행사와 과정에 참가한다.

 

p.216

탐 콜리가 연구한 백만장자들 중 66퍼센트는 매일 30분 이상 운동한다. 그들 중 다수는 장시간 걷는 걸로 유명하다. 자수성가한 백만자자들 중 50 퍼센트는 근무시간이 시작하기 최소 3시간 전에 기상한다. 그들처럼 다신도 일찍 일어나서 팟캐스트와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운동하고, 시간을 세 배는 알뜰히 활용하라.

 

p,217

당신이 엄청나게 많은 돈과 부를 원한다면 주변에 많은 똑똑한 사람들이 필요할 것이다.

 

 

 

 

p,223

당신 개인의 '신용경제'를 관리하고, 유지하고, 통달하기 위해서 평판, 브랜드, 신용도를 높이는 노력에 계속 매진하라.

 

p,224

신뢰는 돈이고, 돈은 신뢰다.

 

p.227

당신의 돈은 당신이 성장하는 속도로만 늘어날 수 있다. 자신에 대한 투자에 매진하라.

 

p.228

읽은 책들과 만나본 사람들 영역을 확장하면 부도 늘어나게 된다.

 

p.229

자신의 나쁜 습관을 알고 있는가?

 

p.230

처음에 지금 당장은 빠르게 충분히 일을 잘하는 걸 목표로 삼아라. 완벽함보다 뛰어남을 추구하라. 그러다가 보면 경험이 쌓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일이 더 쉬워지고, 더 좋은 결과를 낼 것이다.

 

p.231

그들 주변에 훌륭한 사람들이 많았다.

당신의 네트워크는 당신의 순자산이다.

 

p.234

계획, 비전, 목표를 세울 때는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기억되길 원하는지 여부와 남기고 싶은 유산, 보여주고 싶은 모든 분야의 물질적 재산, 자선 활동 명분, 부모와 가족의 목표, 사업과 개인적 금융 목표, 망한 모든 것 등 당신 삶의 주요 영역을 모두 세분화해야한다. 구체적으로 저할수록 더 많은 다른 사람들과 당신의 잠재의식이 당신을 돕는다.

 

p.235

운동하라. 잘 먹어라.

'건강이 재산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당신이 하는일을 사랑하라.

 

 

p.238

더 많은 사람들을 알수록 더 많은 돈이 흘러들어올 수 있다.

당신보다 수준 높은 사람들과 같이 있으면 당신과 같거나 당신보다 낮은 수준의 사람들과 같이 있을 때보다 훨씬 더 빠르게 수준이 올라갈 것이다.

 

p.240

처음부터 조력자가 있다는 건 항상 좋은 일이다.

 

p.241

그것이 무형 자산이지만 당신에겐 가장 소중한 자원일지도 모른다. 

순자산이 높고 유동성이 풍부한 네트워크를 만들면 들어오는 돈이 늘어날 것이다.

 

p,242

인정appreciation은 성장력을 가지고 있따.당신이 인정하는 것은 가치가 올라가고, 그렇게 인정함으로써 당신의 가치도 상승한다.

감사할 때만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p,243

감사는 당신의 부를 늘려주는 습관이 되는 연습이다.

마음속으로 감사하는 모든 것들을 시각적으로 상세하게 나열해보라. 이는 당신의 잠재의식을 프로그래밍하고, 수면 문제를 극복하게 해주고, 당신이 더 빨리 잠들 수 있게 해줄지도 모르기 때문에 세가지의 효과를 낸다고 말할 수 있겠다.

하루 종일 가능한 한 많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라.

p.248

당신과 밀접한 의미가 있는 대의를 가지는게 현명하다. 자기 이익을 공공의 이익과 함치하도록 노력하는 '계몽화된 이기심 enlightened self-interest'을 통해 돈은 벌 수 있게 된다. 위대한 목적은 당신에게 자신의 한계를 초월하고 막대한 부를 성취할 수 있는 용기와 풍부한 자원을 제공해준다.

p.249

생일이나 결혼식 같은 중요한 기념일을 챙겨라.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 모두에게 부작위로 선물을 줘라.

부를 주고받는 사람이 되는 건 당신의 권리이자 책임이다.

위대한 사람들은 막대한 재산을 만들고 기부한다. 주위의 기준을 올리고, 당신 안의 부를 늘려라.

 

p.254

당신은 레버리지를 활용하고, 꿈꾸던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다른 사람들의 시간 돈, 자원, 네트워크, 시스템, 경험, 기술을 토대로 돈을 벌어야 한다.

 

p.258

더 많이 레버리지 하고,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인재를 구하라.

 

p.279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일들의 가치가 낮다. 부진한 결과를 생산하는 80퍼센트의 일을 없애거나 줄여라

결정적인 소수 : 80퍼센트의 결과를 생산하는 20퍼센트의 노력을 찾아내서 강화하라.

p.280

80/20의 법칙은 더 열심히 일하라는 게 아니라 선택적이고 무자비 할 정도로 효율적으로 일하라는 뜻이다.

 

p.286

당신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 곁에 머물러라. 앞으로 되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 현재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라.

 

p.298

가장 좋은 경영 전략은 보상과 처벌이 아니라 영감을 주는 것이다.

 

p.314

먼저 가치를 제공하라.

무료로 많은 정보를 나눠야 한다. 처음에 더 많이 주면 나중에 더 많이 얻는 법이다.

p.334

모든 사람들로부터 배워라. 하지만 당신이 직접 돈을 관리하라

 

p,.335

지금부터는 절대 수입 이상으로 지출하지 말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