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필사ㅣ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1]

by readwrote 2018. 8. 3.
반응형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p.12

그들에게는 뚜렷한 '목표(계획)'가 있었다.


p.14

담대한 목표를 가진 사람일수록 '디테일(detail)'에 강하다는 사실을 배웠다.

"상상도 못할 기회는 아주 작은 곳에서 발견된다. 삶의 유일한 배움은 마이크(micro)에서 메크로(mecro)를 찾아내는 것이다"

누군가 강력한 효과를 본 것을 자신에게 적용해 루틴을 만들고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 꾸준한 노력이, 결국엔 큰 것이 되기 때문이다.


p.17

1. 성공은, 당신이 그걸 어떻게 정의하든 간에,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다 보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2. 당신 마음에 떠오르는 슈퍼 히어로들(기업가, 억만장자, 최고의 하이퍼포머 등)은 모두 걸어 다니는 결점투성이들이다.


p.25

그들 중 누구도 나를 해칠 수 없다.


p.33

세상에서 가장 무시무시하고 용감한 사람들 중 한명인 그는 매일 늦어도 새벽 4시 35분에는 일어난다. 적보다 먼저 일어났다는 심리적 승리감이 좋기 때문이다. (네이비실 최우수 지휘관, Jocko Willink)

가벼운 스트레칭을 1분 이내로 한다.

타인보다 먼저 뭔가를 헸다는 사실이 그의 삶에 끼치는 긍정적 영향력은 강력하다.

'팔굽혀펴기


p.35

아침 일기를 써라


p.36

추구하는 것에만 집착하면 현재 갖고 있는 걸 잃는다. 반대로 현재 갖고 있는 것에 감사하면 마치내 추구하는 것을 얻게 된다.


p.39

흔히들 최종 완성된 작품은 '초안'을 잘 다듬어 내놓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완전한 착각이었다.


p.40

첫 번째 버전은 언제나 실패작이라는 것을

p.41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물이 되는 선결 조건으로 '해석력'을 들었다.

기존의 것들을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게 크리에이티브의 본질일지도 모른다.

'창의력은 창의적 해석력이다.'

'독창성은 독창적인 해석력이다'


p.45

사명이란, 다른 사람들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찾아내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노력이다.


p.47

더 큰 성공을 위해 경쟁심을 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를 자신에게 질문하라.


p.53

아이디어는 무조건 많아야 하고, 아이디어의 실행 플랜은 무조건 간단해야 한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정신 나간 일의 목록을 만들어라. 사람들은 당신의 진지하고 뛰어난 생각보다 당신의 그 미친 생각을 더 좋아할 가능성이 크다."


p.56

당신의 머리와 가슴 속에 있는 이야기가, 당신의 삶에 울림을 주지 못하면 즉시 사용을 멈춰라


p.61

돈을 잃고 싶지 않다면 수비적인 삶은, 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사람을 살아야한다.

'오늘의 할 일 목록'을 대신해 '오직 나만의 할 일 목록'을 만들 것

"돈을 벌려면 투자를 해야하고, 모든 투자는 '사람'에게 하는 것이다"

출퇴근에 두세 시간씩 걸리는 먼 곳에 살면서도 표정이 밝은 사람이 있다면, 그가 바로 당신이 찾고 있던 사람이다.


p.66

당신의 물건이 비싸서 안 사는 게 아니다. 더 좋은 걸 사려는 것뿐이다.

'파는 사람이 제 값을 받고자한다면 사는 사람 또한 제 값을 치르고자 한다.'

첫째, 사람들이 무시할 수 없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

둘째, 무엇이든 물건을 만드는 사람은 반드시 똑똑해야한다는 것이다.


p.68

레드 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점점 똑똑해진다는 것은 점점 강해진다는 뜻이다"


p.75

오로지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는 2~3시간을 확보하면 빠른 속도로 다시 성과를 내는 영웅적인 날들로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과를 내는 날을 그렇지 못한 날보다 많이 만들 것


p.81

퇴장만 하지 않으면 반드시 누군가가 나를 기어이, 본다.


p.83

성공하려면 가격을 올려야 한다.


p,88

자기경영노트


p.89

대안을 찾는 것,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질문을 통해 뭔가 배우고 얻어야 한다는 것이 매트의 지론이다.


p.91

팔굽혀펴기 1회

목표와 계획을 세울 대 가장 중요한 것은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 것'이다. 그래야 달성할 수 있다.

p.92

글의 명확성이 곧 사고의 명확성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굳게 믿는다. 

오늘날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 모두는 말하기와 글쓰기에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있음을 우리는 어렵잖게 발견하다.


p.93

코드 시인 code poet, 즉 우아하고 시적인 스타일을 지닌 프로그래머들이 미래의 주인공이 될 것이다.

p,94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p,95

자신에 대해 의심을 갖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의문은 '삶의 수준'을 결정하고, 질문은 '삶 자체'를 바꾼다.

'이게 정말 가능할까?' '내가 이걸 해낼 수 있을까?' 등의 의문을 좋은 질문으로 바꾸는 탁월한 방법은 위대한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이다.


p.96

기회가 된다면 어떻게든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눠보는게 훨씬 더 효과가 크다.

한 번 천천히 생각해보라. 여러분이 갖고 있는 문제와 부정적 감정의 대부분은 아침을 좀 더 빨리 먹거나, 팔굽혀펴기를 10번 하거나, 잠을 한 시간 더 자기만 하면 해결됐을 문제들 아닌가? 그런 문제들에 대해 일기를 쓰느라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지 않은가?

토니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장 먼저 우리를 짓누르는 문제들을 아주 작은 것으로 만드는 의도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p.97

첫째, '호흡하며 걷기'다.

둘째, '3가지 사실에 감사하기'다.

부드럽고 단순것을 골라 감사한다. 그 감사의 마음이 영혼을 가득 채우게 이끈다. 

셋째, '내가 꼭 해내리라고 결심한 일 3가지', 또는 '성공을 위한 3가지 꿈'에 정신을 집중한다.



반응형

댓글